2019년 농업인조직화 기초과정 교육 인원 모집

▲ 2019년 농업인조직화 기초과정 교육 인원 모집
[데일리그리드=최효정 기자]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농산물종합가공지원실이 리모델링을 마치고 제조가공업 등록을 함에 따라 농산물 가공 조직체 육성 기본과정 교육에 참여할 농업인을 모집한다. 교육은 6월 5일부터 한 달간 매주 수요일에 4회 실시한다.

이 교육 과정은 농산물 가공 조직체 육성을 위한 기초과정 오는 6월 5일부터 26일까지 매수 수요일 4회에 걸쳐 이루어지며, 기초과정 총 4회 오후 4시간 중 오후 2시간 이상 교육에 참석한 교육생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심화과정 신청 자격을 부여한다.

기초과정 신청자격과 내용은 농업경영체등록을 필한 농업인으로서 ‘농산물가공사업의 이해’, ‘농산물 가공창업과 경영실무’, ‘농업 기초 세무’ 등 가공제품 생산 시 필요한 기본이론으로 구성된다.

신청 접수는 이달 13일부터 24일까지 기술센터 홈페이지 내 ‘농업인교육’란에서 한다. 교육은 6월 5일부터 6월 26일까지 매주 수요일 실시될 예정이다.

한편 농업기술센터 내에 위치한 농산물종합가공지원실은 연간 100회 이상 농가 시제품 생산을 위해 이용되고 있다. 올해 리모델링을 통한 HACCP인증, 장비보강을 통해 제조가공업 등록을 한 후 가공조직체 육성에 의해 참여한 농업인이 농산물을 가공하고 본인의 유통판매업 신고로 판매까지 할 수 있어 대규모 자본이 부담스러워 가공을 꺼렸던 농업인에게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미래농업과 농산물가공팀 송석용 팀장은 “농산물 가공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들이 기본교육부터 심화, 실습교육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인 준비로 안전하고 질 좋은 농산물 가공 제품 생산에 함께 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효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