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경기 연천 찾아 영농철 일손 돕기 실시

농협 상호금융마케팅지원부 임직원들이 9일 자매결연 마을인 경기도 연천의 노동리 마을에서 봉사활동을 하고있다.
농협 상호금융마케팅지원부 임직원들이 9일 자매결연 마을인 경기도 연천의 노동리 마을에서 봉사활동을 하고있다.

[데일리그리드=강성덕 기자] 농협(회장 김병원) 상호금융마케팅지원부는 9일 영농철을 맞아 분주한 농가의 일손돕기 및 법률·세무 서비스 지원을 통한 농업인의 삶의 질 증대를 위해 작년에 이어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자매결연 마을인 경기도 연천의 노동리 마을을 찾았다.

이날 농협 상호금융마케팅지원부 직원들은 농번기에 바쁜 농가를 위해 고추대 설치 등을 하며 온종일 구슬땀을 흘렸으며, 특히 법률·세무서비스 사각지대에 있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법률 및 세무 상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가정의 달을 맞아 카네이션 달아주기, 어깨안마, 말동무 해드리기 등 효행봉사를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였으며, 농민들의 이야기를 경청하며 자연스레 농심(農心)을 파악하는 소통의 시간을 함께했다.

윤종기 상호금융마케팅지원부장은 “임직원들의 손길이 우리 농협의 가족인 농가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농가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뜨거워지는 햇빛만큼 더 치열하게 고민하고 행동하겠다.”고 말했다. 

강성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