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각종 시상식 자리에 나타난 여자 연예인들의 공통점은 뭘까?

레드카펫 위를 우아하게 걸어가다 포토라인에 도착한 후의 행동을 보면 알 수 있다. ‘숨막히는 뒷태’, ‘뒷태 여신’, ‘반전 뒷태’ 등 기사 제목에서도 드러나듯 매끈한 뒷태를 갖추고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트렌드가 반영돼 최근 여성들의 몸매관리는 늘씬한 라인의 뒷태 만들기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다. 그렇지만 여배우들과 같은 뒷태를 갖기는 하늘의 별따기다. 잘록한 허리라인에서 엉덩이, 허벅지와 종아리로 이어지는 선을 만들기 위해서는 하체다이어트가 필수이기 때문이다.

모든 종류의 부분비만 가운데서도 하체살빼기는 가장 다이어트가 힘든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하체비만의 근본원인을 모르는 상태에서는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다.

날씬 뒷태의 지름길 ‘골반교정’의 효과는?

끊임없는 유산소 운동과 식단조절에도 불구하고 하체다이어트에 실패한 여성이라면 우선 골반교정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하체비만한의원 수미르한의원 이동은 원장은 “하체비만의 근본원인은 틀어진 골반에서 찾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골반이 틀어지면 체내 순환이 저하되기 때문에 체지방과 노폐물이 쉽게 축적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살이 찌면 찔수록 허벅지가 굵어지면서 허벅지 안쪽의 공간이 살로 채워진다. 이 상태가 되면 걸을 때마다 허벅지가 쓸리면서 걸음걸이가 불균형해지면서 골반 변형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다.

게다가 골반변형과 걸음걸이의 이상은 하체 근육의 비정상적인 발달을 초래해 각선미를 망친다. 악순환의 연속인 것이다. 때문에 골반교정이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는 하체 살이 쉽게 빠지지 않을 뿐더러 빠진다 하더라도 쉽게 살이 다시 붙게 되는 것이다.

이 원장은 “체중감량을 통한 단순 사이즈 감소보다는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체형을 만드는 것이 목적이 되어야 한다”며 “골반교정을 통해 하체라인을 중심으로 전신의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비법”이라고 전했다.

하체다이어트를 위한 골반교정의 가장 큰 장점은 요요현상이 적다는 점이다. 굶거나 몸에 무리를 주어가며 과한 운동을 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또 하체비만으로 인한 통증이 함께 치료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체중 증가로 체형이 변하면서 나타나는 허리통증, 무릎통증, 발목-발바닥 통증이 해소되는 것이다.

이 원장은 “하체근육이 발단한 ‘근육형하체비만’, 골격자체가 큰 ‘골격형하체비만’, 아침저녁으로 사이즈 변화가 큰 ‘부종형하체비만’, 엉덩이와 허벅지에 지방이 집중된 ‘지방형하체비만’ 등이 모두 골반교정을 통해 해소가 가능하다”며 “아름다운 뒤태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도 체형교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