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14 07:58 (화)
홍천군 신규 강소농가 맞춤형 종합 현장컨설팅 추진
홍천군 신규 강소농가 맞춤형 종합 현장컨설팅 추진
  • 장영신 기자
  • 승인 2019.05.17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홍천군
[데일리그리드=장영신 기자] 홍천군농업기술센터는 17일 오전 9시부터 강소농 민간전문가, 귀농창업전문가, 농업인 등으로 구성된 강소농지원단이 참여해 신규 강소농 배 재배 농장에 대해 맞춤형 종합 현장컨설팅을 추진했다.

적과 등 배 재배기술과 병해충 방제 요령은 물론 농장경영 안정화와 소득향상을 위한 농업경영전략 수립, 배를 이용한 ‘칩’ 가공 상품화 전략에 대해서도 전문적인 상담을 추진했다.

또한, 블로그, 카페 등 SNS를 활용한 홍보와 마케팅 분야도 고객확대와 최근 트렌드에 맞는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강소농지원단은 강소농 경영체의 경영개선 활동 및 현장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컨설팅을 지원하고자 강원도농업기술원에서 전문성이 있는 6명의 전문가로 구성되어 맞춤형 컨설팅을 해주고 있다.

강소농 민간전문가들은 신규 강소농이 성공적으로 농장을 경영하고, 지역의 새로운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맞춤형 컨설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두오가족농원 김준옥 대표는 재배기술은 물론 마케팅 분야에도 컨설팅을 받아 앞으로 판로 확보 등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만족감이 크다고 밝혔다. [재미가 뿜뿜! 리뷰 전문 유튜브채널 '더기어'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