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담보대출 전문 p2p 금융플랫폼 맥스펀드 이재희 대표 = 사진제공 맥스펀드

부동산담보대출을 전문으로 하는 p2p 금융플랫폼 업체 ㈜맥스펀드(대표 이재희)가 5월중 문을 열고 홈페이지 가입 후 예치금계좌 발급 완료시 가입자 전원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한다고 15일 밝혔다.

또한 두 번째 이벤트로 가입 이벤트 외에도 친구 추천 이벤트로 맥스펀드 회원 가입 후 친구추천 코드 입력 하면 첫 투자시 예치금 5,000원을 리워드로 신규 회원과 추천인 모두에게 지급한다. 세 번째 이벤트는 럭키박스 이벤트로 30만원 이상 투자시 차량용공기청정기, 미니가습기, 블루투스 스피커 등 3만원 상당의 경품을 랜덤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로 위 이벤트는 모두 5/20 ~ 6/20 사이 가입 및 신청시 해당 된다.

맥스펀드는 온라인상 투자자와 대출자를 연결해 주는 대출형 크라우드펀딩 업체로 연10%대 합리적인 중금리로 대출자는 고금리 부담을 줄일 수 있고 투자자는 일반 예적금보다 높은 금리의 투자수익을 얻을 수 있다.

맥스펀드는 투자자에게 안정적 상품을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담보가치가 확실한 부동산(아파트) 담보물건을 위주로 대출상품을 취급하며 투자편의성을 위해 투자 이율, 기간, 금액 등을 설정해 놓으면 자동으로 투자가 가능한 자동투자 시스템도 이용 가능하다.

제1금융권 기관장 출신을 비롯하여 20~30년 여신심사를 전문으로 해왔던 금융권 출신으로 이루어진 맥스투자심사위원회는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맥스펀드만의 대출심사 프로세스로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연체, 부실을 사전에 방지하며 투자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맥스펀드측은 말했다. 

또한 투자안전성을 한 단계 더 높이기 위해 롯데손해보험과 협약을 맺고 최대 원금손실액의 90%까지 보장해주는 p2p전용 보험상품인 ‘p2p케어’ 에도 가입해 투자자 보호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것이 맥스펀드 관계자의 설명이다.

맥스펀드 이재희 대표는 “ 부동산담보는 있지만 신용등급 등의 이유로 고금리 대출을 받는 금융사각지대에 있는 대출자들에게 합리적인 중금리대출로 고금리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유도하고 투자자들에게는 안전한 상품을 연결해 줌으로써 건전한 중금리시장 활성화에 이바지 하고자 한다.” 면서 “고수익율 보다는 투자안전성을 최우선으로 투자자, 대출자, 플랫폼업체 모두가 웃을 수 있는 따뜻한 금융을 목표로 맥스펀드는 나아가고자 한다.” 고 밝혔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