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브랜딩 전문 기업인 커리어플랫폼은 청년 창업 육성을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가죽공방 야무(Yamoo)와 브랜드 성장과 마케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커리어플랫폼은 청년예술가들의 판로개척과 성장을 위한 활동으로 공정예술가(FAIR ARTIST)라는 쇼핑몰을 준비하면서, 그 사업의 출발점으로 공정예술가의 첫 입점 업체이자 에디터로 활동하게 될 가죽공방 야무(Yamoo)와의 업무협약을 시작했다.

야무(Yamoo)는 야무지다는 의미로써 야무진 가방을 만들겠다는 야무 대표의 포부를 담고 있다. 향후 커리어플랫폼은 야무의 상품기획과 마케팅, 그리고 판로개척에 참여할 예정이다. 

대학생 때부터 대학생 멘토와 같은 활동을 하며 청년의 진로문제에 대해서 관심이 많았던 커리어플랫폼 이호영 대표는 올 하반기에 정식 오픈하게 될 공정예술가를 통해서 실력이 있지만 마케팅과 상품기획에 취약한 청년예술가들과 협업하여 육성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커리어플랫폼 이호영 대표는 “우리의 협업대상은 상품을 제작하는 예술가이다. 청년이라는 이유만으로 정당한 대가를 받지 못한 채 이용당하는 청년예술가들이 부지기수”라며 “이번 야무(Yamoo)와의 협업은 청년예술가 지원의 출발점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향후 야무(Yamoo)의 성장과정은 커리어플랫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