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해외초청 민속공연단 환영오찬

▲ 2019해외민속공연단 환영오찬

[데일리그리드=최효정 기자] 성주군축제추진위원회의 주최로, 지난 16일 11시 SJ컨벤션웨딩에서‘해외초청 공연단 환영 오찬’행사가 열렸다. 이병환 군수, 구교강 군의장, 축제추진위원, IOV 사무총장, 기관단체장 등 주요 내빈과 말레이시아, 러시아, 대만, 태국 4개국의 해외민속공연단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는, 성공적인 축제를 기원하며 각 관계자에게 격려와 덕담을 나누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행사 본식에서는 건배제의 및 식사와 환담으로 각 나라들 사이에 정다운 교류가 이어졌다.

성주군에 초청받은 4개국의 해외민속공연단은 5. 16부터 5. 19까지 4일간 열리는 ‘2019성주생명문화축제·제6회성주참외페스티벌’에 화려한 공연을 선보인다. 각 나라별 문화가 잘 드러나는 특색 있는 민속공연으로 개막식, 시가지난장퍼레이드, 주무대 및 예술무대 등에서 공연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성주관내 복지시설, 요양시설 등 평소 공연 관람이 어려운 시설을 방문해 ‘찾아가는 공연’ 으로 어르신들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병환 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노력하는 동반자로서 무한한 가치를 지닌 성주와 각 나라의 생명문화를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세계적 차원으로 발전시키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최효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