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KBS 2TV ‘대화의 희열2’
사진= KBS 2TV ‘대화의 희열2’

[데일리그리드=정진욱 기자] 오늘(18일) 밤 방송되는 '대화의 희열2'에서는 베트남 국민 영웅 박항서 감독이 출연해 K리그 감독 시절 승부조작 사건에 대해 털어놓는다.

박항서 감독은 현재 베트남에서 제2의 축구 인생을 꽃피우고 있으며 2002년 한일 월드컵과 부산 아시안게임을 거치며 영광과 추락을 동시에 경험하고 사퇴와 경질을 맞아야만 했던 축구감독 박항서의 파란만장한 인생 이야기를 시작한다.

그 중 2011년 한국 축구계를 뒤흔든 K리그 승부조작 사건 당시 막 전남드래곤즈 감독을 떠나자 마자 생긴일이라 말도 안 되는 소리라고 생각을 했다며 심란했던 심경을 고백했다.

또한 박항서는 당시 의문의 편지 한 통을 받았다고 말하며, K리그 승부조작 사건의 전말을 최초로 털어놓았다. 그 제보 편지에는 상상도 못한 충격적인 내용들과 승부조작에 가담한 선수들의 실명이 담겨 있었다고 전했다.

“믿었던 애들인데…”라고 말하는 박항서의 씁쓸한 목소리에서는 그가 느낀 충격의 감정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었다고. 그가 최초로 밝히는 사상 초유의 승부조작 사건의 전말은 과연 무엇일까. 영광을 맞은 것도 잠시, 급속도로 내리막을 찍었던 박항서의 불운의 K리그 감독 시절, 그의 인생을 휩쓴 폭풍 같은 일화들이 ‘대화의 희열’을 통해 모두 공개될 전망이다.

베트남의 국민영웅으로 떠오른 축구감독 박항서와의 원나잇 딥토크 ‘대화의 희열2’는 5월 18일 밤 10시 45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jjubika@sundog.kr

정진욱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