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게이트아이오 '비트코인 피자데이'
▲사진=게이트아이오 '비트코인 피자데이'

게이트아이오는 오는 22일 ‘비트코인 피자 데이(Pizza Day)’를 맞이하여, BTC 20% 할인 청약 및 에어드랍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2010년 5월 22일 라즐로 핸예츠(Laszlo Hanyecz)가 10,000BTC를 사용하여 제르코스(Jercos)라는 닉네임을 가진 이로부터 피자 한 판을 구매하며 최초의 암호화폐의 실거래가 이루어짐에 따라, 매년 5월 22일을 비트코인 피자 데이로 기념하고 있다. 현재는 비트코인의 가격은 당시보다 400만 배 이상 올랐으며, 현재 비트코인의 가치 기준으로는 피자 한 판은 약 0.0022BTC이다. 

게이트아이오의 ‘비트코인 피자데이(Pizza Day)’ 맞이 에어드랍은 관련 포스터를 SNS 혹은 단체카톡방에 공유하는 것으로 참여 가능하다. 랜덤으로 추첨된 220명의 당첨자는 인당 0.0022BTC를 받을 수 있다. 추첨을 위해서는 관련 포스터 공유 후, 별도의 양식을 제출해야 한다.

또한, 비트코인 에어드랍과 함께 오는 26일 진행되는 스타트업(Startup) 최초 상장 채널에서 160만 USD 상당의 비트코인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스타트업 청약에 참여할 수 있다. 게이트아이오 스타트업은 GT(GateChain Token)의 보유량에 비례하여 청약 한도가 상이하다.
 
게이트아이오의 ‘비트코인 피자데이’ 이벤트 상세 내용은 게이트아이오 공식사이트 공지 및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게이트아이오 아시아태평양지역 부사장인 ‘티나 유엔(Tina Yuan)’은 지난 17일 독일에서 개최된 블록체인 업계 발전과 정보공유를 위한 컨퍼런스 ‘LongHash CryptoCon Vol.2’의 스폰서로서 암호화폐의 관리에 대해 연설했다.

게이트아이오는 전 세계 TOP 7 블록체인 자산(Blockchain Asset Exchange)거래소로 2013년에 설립되어 투명한 거래와 사용자의 안전보장을 최우선으로 두는 거래소이다. 최근 코인마켓캡 DATA(데이터 투명성 협회)의 파트너로 합류하였다. 

거래소 시스템을 운영 중인 게이트테크놀러지(Gate Technology)는 블록체인 거래 및 월렛 관련 기술뿐만 아니라, 게이트코드 지갑주소공유/오입금 방지기술, C2C거래 시스템(C2C/OTC Trading), 다중 서명기술, 시간/가격조건거래, 자산관리서비스, 공유체인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을 가지고 있다. 


 

정정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