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25일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당일 오후 2시부터 실시간 정답 서비스 진행
- 전한길 한국사 대표 강사가 직접 진행하는 라이브 해설 강의 제공
- 실시간 정답 서비스 참여 시 커피, 치킨, 강의 할인권 등 경품 증정

사진 = 커넥츠 자단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실시간 정답 서비스 제공
사진 = 커넥츠 자단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실시간 정답 서비스 제공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자격증 전문 브랜드 ‘커넥츠 자단기’가 오는 25일에 진행되는 ‘제 43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하 한능검) 종료 직후 실시간 정답 서비스 및 라이브 해설 강의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자단기는 시험 당일 오후 주관사보다 빠르게 한능검 기출문제 및 정답을 공개하고, 채점 서비스를 통해 수험생들이 합격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도록 할 전망이다. 수험생 누구나 자단기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실시간 채팅 등을 진행하며 난이도를 확인하고, 질의응답을 할 수 있다. 

오후 2시부터는 한국사 분야 대표 강사인 전한길 강사의 라이브 해설 강의가 진행된다. 해설 강의에서는 한능검 난이도를 분석하고, 오답률이 높은 논란 문제에 대한 해설도 제공한다. 이번 시험 문제를 통해 다음 시험에 나올 문제도 예측해 시험에 재도전 하는 학생들에게도 유용한 강의가 될 전망이다. 

한능검 실시간 정답 서비스 참여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단기를 통해 50문항 채점 시 ‘자단기 프리패스 3만원 할인권’, ‘전기단기 프리패스 5만원 할인권’을 전원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뽑힌 수험생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10명)을 지급한다. 전한길 강사의 라이브 강의를 들으며 실시간 채팅에 참여한 수험생 전원에게 ‘배스킨라빈스 기프티콘’을, 랜덤 추첨을 통해 ‘도미노피자’(3명), ‘BHC 치킨’(5명) 등의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시험 전날인 24일까지 자단기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정답 서비스 사전 예약을 진행하며, 사전예약에 참가한 수험생 모두에게 ‘전한길 합격생 필기노트(고급) 강좌’를 제공한다. 

커넥츠 자단기 관계자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5급 국가공무원 등 다양한 시험에서 한국사 과목 대체 시험으로 도입될 뿐만 아니라 일부 공기업이나 민간기업의 채용, 승진에도 반영되면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실시간 정답 서비스와 해설 강의는 빠른 점수 예측은 물론 시험을 보지 않은 수험생도 출제 경향과 문제 난이도를 파악해 다음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준호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