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16 22:27 (월)
아산시보건소, 아동비만 예방‘건강한 돌봄놀이터’인기
아산시보건소, 아동비만 예방‘건강한 돌봄놀이터’인기
  • 이태한 기자
  • 승인 2019.05.2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간식섭취와 신체활동 프로그램 교육
▲ 아산시
[데일리그리드=이태한 기자] 아산시보건소가 아동비만 예방 ‘건강한 돌봄놀이터’ 운영해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2018년도 학생 건강검사 표본통계에 따르면 초·중·고등학생 비만율은 25.0%로 2017년 17.3% 대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또 아동 및 청소년의 비만은 대사증후군의 위험을 증가시키고 성인기 비만과 만성질환 발생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아산시보건소는 신리초, 아산북수초, 아산용연초, 영인초, 오목초, 온양온천초, 온양초사초 등 7개교를 선정해 지난 3월부터 시작해 7월까지 주2회 총 36회를 운영한다.

아산시보건소는 초등학교 1학년부터 2학년 아동들은 대상으로 ,오감 맞추기 ,올바른 간식 섭취 방법 알기 ,건강간식 만들기 ,바나나 우유 만들기 등 놀이형 영양교육 ,딱지치기 ,균형잡기 ,꼬리떼기 ,핸들러 등 놀이형 신체활동과 건강습관 평가 등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보건복지부 표준매뉴얼에 따른 영양교육으로 아동이 건강간식을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능력과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통한 기초체력을 향상시켜 아동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학령기는 음식에 대한 선호도와 식생활습관이 형성되는 시기로 영양교육이 중요하며 건강한 돌봄놀이터를 통해 아이들이 건강생활습관을 형성하고 학교를 중심으로 건강한 환경이 형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