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블록체인 기술과 비즈니스를 위한 블록체인 최신 동향을 업데이트하고, “비즈니스를 위한 블록체인 생태계의 미래”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는 “IBM Blockchain The Next Wave”에서 베잔트가 리눅스 재단의 하이퍼레저 패브릭 기반의 세계 최초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 상용화 성공 사례로 발표한다.

“IBM Blockchain The Next Wave”는 국내 블록체인 유관 업체 관계자, 블록체인 개발자 및 기관을 대상으로 한국 IBM이 주최하는 행사로 금융, 식품, 에너지 등 이미 600개 이상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진행한 IBM의 블록체인 최신 동향을 살펴볼 수 있다. 주변 기술과 결합하여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비지니스 모델 구축 방법에 대해서도 들을 수 있다.

한국 IBM 블록체인 기술리더 박세열 상무, IBM 아태지역/중국/일본 Blockchain Labs Alan Lim. Practice Leader, 베잔트의 제이스 정 총괄 개발자 등이 연사로 참여해 인사이트를 나눌 예정이다.

설명에 따르면 고객 사례 발표에서 소개되는 베잔트는 IBM 하이퍼레저 패브릭 기반의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을 세계 최초로 선보인 상용화 성공 사례로서 선정되어 베잔트가 지향하는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의 구체적인 구조, 기능 및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행사를 통해 베잔트는 하이퍼레저 패브릭의 우수 플랫폼으로서 디앱 개발을 희망하는 기업 관계자 및 참석자에게 플랫폼의 기반 기술인 하이퍼레저 패브릭에 대한 소개와 패브릭 프로젝트를 리드하는 IBM과의 협업을 통해서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을 만들어온 과정을 공유한다. 

이번에 성공 사례로 발표할 베잔트의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베잔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