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18일에 슈퍼블록스타K 블록체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올해 첫 해외 컨퍼런스로 이번 행사는 베트남 호치민에 위치한 퍼스트호텔에서 진행했고 IBSCHAIN과, 럭픽, 툰플과 더불어 베트남 현지 각층의 사업가들과 VIP들이 참여하여 이번 행사를 빛냈다.

지금까지 훈앤현 / 유니데카가 주최하여 ICO 블록체인 기업들과 투자자들을 위한 슈퍼블록스타K는 벌써 10회 이상이 된다. 국내 말고도 미얀마, 베트남, 싱가폴 등 다양한 국가에서 성공적으로 진행하여 큰 명성을 얻었고 이번에 베트남에서 다시 개최되어 관심을 받았다. 

이번 슈퍼블록스타K는 현지의 사업가들이 기존의 플랫폼들과는 다른 플랫폼을 접하며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함께 참여한 IBSCHAIN은 블록체인 기반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으로써 시그마체인과 협약하여 사업을 진행하며 국내외 각종 협약을 통해 사업의 기반이 탄탄한 회시로 이번 행사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였다.

럭픽(LUCKPICK)은 홈페이지제작/어플제작 통합서비스 플랫폼으로 쉐어렉스 거래소에서 성공적인 IEO를 마쳤고 참비트 거래소에 상장하여 활발하게 거래 중에 있다.

툰플(TOONPL)은 블록체인 기반 웹툰 서비스 플랫폼으로 20대 30대들이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로 베트남의 20대 30대에게도 많은 관심을 끌었다. 향후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의 교두보로 생각하고 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에 참가한 3개 업체 모두 베트남 투자 기업과의 MOU 체결을 성사했고, 베트남 현지에서의 열기에 힘입어 투자 관심이 뜨겁다. 

각각 개성이 다른 블록체인 기업들이 참가한 이번 슈퍼블록스타K 컨퍼런스에 참여했던 현지인은 “각양각색의 3개의 암호화폐의 소개를 들어서 나의 암호화폐에 대한 견문이 늘었다”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고 주최했던 훈앤현 / 유니데카 관계자에 따르면 “작년보다 더욱 뜨거운 관심과 열기로 이번 슈퍼블록스타K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게 되어서 기쁘다. 다음에 개최하는 컨퍼런스 역시 블록체인 기업들을 많이 소개 해드리는 자리를 마련할 것이다.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