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펭귄문제와 토스 행운퀴즈 등 누리꾼들이 문제 맞히기에 여념이 없다.

22일 SNS와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와 관심이 집중된 '펭귄문제'는 "틀리면 3일간 펭귄 프사(프로필 사진)로 살아야 한다. 정답은 아무에게도 말하지 마세요"라면서 "부대찌개 3인분을 먹으면 부대찌개 1인분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식당이 있는데 부대찌개 20인분을 시키면 몇인분을 먹을 수 있는가"라는 질문을 던진다.

일종의 넌센스 퀴즈로 정답은 '아무에게도 말하지 마세요'라며 열심히 계산기를 두드린 누리꾼들을 허무하면서도 즐겁게 했다.

같은날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는 '피자헛 폭폭치즈'와 관련한 행운퀴즈를 공개해 주목을 받았다.

이날 토스 행운퀴즈에는 "5월 9일 피자헛 뉴페이스 메가크런치 대공개. 폭폭치즈의 방문포장 가격은?"이란 질문이 올라왔다.

이어 "5월 9일 피자헛 최강 뉴페이스 군단 등장! 신제품 ○종 대.공.개! 몇종? #풀토핑 장착 #바삭씬도우 탑재 #갓성비 끝판왕"이라는 문제가 출제됐다.

세 번째 질문은 "풍미작렬 풀토핑과 극강바삭 도우가 만든 OOO조합! OOO은 무엇? #갓치킨 #순삭포테이토 #케미콤보 #얌얌페페로니"였다.

마지막으로 "메가크런치 도우의 특징을 4글자로 표현한다면?"이란 문제가 올라왔다.

첫 번째 퀴즈의 정답은 '10900'이다. 두 번째 문제의 답은 '5'이고 세 번째 퀴즈의 정답은 바로 '갓성비'다. 마지막 네 번째 문제에 대한 답은 '극강바삭'이다. 

한편 토스 행운퀴즈는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돈을 걸고 퀴즈를 내 정답을 맞춘 사람에게 당첨금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토스 앱에서 행운퀴즈로 들어가 화면 하단의 퀴즈 만들기 버튼을 눌러 문제와 추가 설명, 정답과 총상금 등을 설정하면 된다.

이지희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