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워시프렌즈 셀프빨래방 군포 부곡동점

2020년도 최저임금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내년 적정 최저임금에 대한 국민여론 조사를 한 결과, ‘국민 3명 중 1명이 올해와 같은 8,350원이 가장 적합하다’고 답했다.

계속되는 인건비·최저임금 문제로 많은 자영업자들이 직원과 아르바이트생의 근무시간을 줄이거나 인원을 감축하는 방안을 고민하고 있으며, 인건비부담이 없는 사업으로 업종변경을 고려하기도 한다.

이러한 상황에 따라, 최근 창업트렌드는 무인창업·투잡창업·1인창업으로 맞춰지면서 그 중에서도 우리 생활에 밀접하면서 장기적 지속성을 갖춘 셀프빨래방 사업이 이목을 받고 있다.

셀프빨래방 전문 3년차 기업 ㈜워시프렌즈는 빨래방·셀프빨래방이 오픈하기 까지 상권분석부터 각 점주의 상황에 맞는 셀프빨래방 매장의 유형 컨설턴트·실측·설비·양생·인테리어·시운전·오픈 후 마케팅 및 A/S 그리고 점주운영기술교육까지 빨래방창업의 전반적인 것을 전문적으로 다룬다.

㈜워시프렌즈는 경기불황과 주52시간 근무제, 최저임금 인상 등 전반적으로 창업시장이 어려운 상황임에도 현재 셀프빨래방 300개 지점을 돌파, 창업시장 레드오션 사이에서 독자적인 경쟁력을 연구·개발하며 블로오션을 개척하여 유망창업 아이템의 조건을 갖췄다.

워시프렌즈는 빨래방·셀프빨래방 오픈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를 위해 빨래방창업지원 프로모션과 함께 사업설명회·창업설명회 그리고 창업박람회에 참여하고 있으며, 학여울역 세텍(SETEC)에서 진행되는 6월 창업박람회에 참여 예정이다.

빨래방창업비용 문의 및 셀프빨래방 오픈 관련 궁금한 사항은 워시프렌즈 대표 홈페이지 및 대표 문의전화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