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집에서 키우는 반려견이 단순한 강아지가 아닌 가족같은 개념으로 애착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반려견자연식 전문브랜드 베지프에서 출시한 어플리케이션이 화제가 되고 있다.

2014년 5월 2일 정식 출시된 베지프 앱 '반려견자연식 다이어리'는 반려견의 건강상태를 반영하여 급여량계산은 물론 식이 알러지 관리를 위해 식단기록기능이 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때문에 애견생식, 애견유기농생식 등 반려견자연식에 관심이 높은 분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베지프가 출시한 앱에서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히는 것은 급여량계산이 가능하다는 것인데, 반려견의 나이와 몸무게 등 사용자가 입력하는 반려동물의 현재 건강상태 정보가 바탕이 되어 가장 적합한 '1일 에너지 요구량'이 계산되어지며, 이를 사용자가 입력한 제품의 열량(kcal)으로 환산이 되어 1일 권장 급여량이 계산되어지는 방식이다.

급여하고자 하는 제품의 열량만 알고 있다면, 사료 종류와 관계없이 이용이 가능하고 매일매일 급여한 제품을 기록하여 식단관리에 효과적인 다이어리로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베지프 제품과 연계가 가능해 1:1 맞춤 피드백 서비스 제공도 가능하다.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한 베지프는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서 반려견의 몸무게와 건강상태를 꼼꼼히 관찰하고 비교하여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통해 건강한 반려견의 식습관을 잡아갈 수 있다'고 말했다

기존에 반려견의 건강관리와 애견생식, 수제간식 등에 관심이 높았던 분들에게는 높은 관심을 얻고 있는 어플로, 해당 앱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에서 사용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베지프 홈페이지(www.vegife.com)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