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18 22:20 (일)
경북 청송군, 제9회 의병의 날 기념식 개최
경북 청송군, 제9회 의병의 날 기념식 개최
  • 최영민
  • 승인 2019.05.27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 의병의날 기념식 만세 삼창
청송군 의병의날 기념식 만세 삼창

[데일리그리드=최영민 기자]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의병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계승하기 위해 지난 24일 항일의병기념공원(청송군 주왕산면 소재)에서 ‘제9회 의병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청송군이 주최하고 청송군과 (사)의병정신선양회 청송군지회(지회장 서점)가 주관한 이번 기념식에는 윤경희 군수,권태준 의장,신효광 도의원,임성순 경찰서장,서점 지회장,이재호 NH농협 청송군지부장, 군의원,및 의병 선열 후손과 의병단체 대표 및 회원, 지역내 주요 기관 단체장을 비롯한 군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청송군 유공자 표창후 기념촬영 사진
청송군 유공자 표창후 기념촬영 사진

기념식은 국민의례, 의병정신 선양문 낭독, 의병정신선양 유공자 표창, 기념사, 의병의 노래 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되며, 기념식 후에는 항일의병기념공원 내 충의사에서 의병 선열들에 대한 참배도 이어졌다.

 

한편 올해로 아홉 번째를 맞는 의병의 날은 지난 2010년 5월 국가기념일(매년 6월 1일)로 제정되었으며, 전국 최다 의병선열을 배출한 청송군은 매년「의병의 날 기념식」을 정례화하여 개최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군은 의병들이 전국에서 가장많이 배출한 지역이다며,오늘 행사를 통해 외세에 맞서 민족의 혼을 드높이신 호국의병들의 위대한 정신과 얼을 되새기고, 그 정신을 지켜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