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해외직판 전문기업 ㈜티쿤글로벌(이하 ‘티쿤’, 대표 김종박)은 말레이시아 공기간판 사이트에 이어 호주 스티커 사이트도 분양계약이 완료됐다고 밝혔다. 

티쿤은 해외에 물건을 판매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자체 개발한 해외직판 플랫폼 및 수출입, 물류, 운영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전문 업체다. 현재까지 티쿤을 통해 해외에 전상점을 연 기업은 70여 곳에 이른다. 특히 전년도에만 15개 전상점이 연매출 4억 원을 넘기는 등 놀라운 성장세를 기록한 것은 물론, 올해 들어 주문건수 및 거래액 등 다양한 성과 지표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었다.

티쿤이 진행한 말레이시아 공기간판 사이트는 현재 사이트 생성 중에 있으며, 곧 판매가 가능한 사이트로 오픈될 예정이다. 티쿤에서 가장 많은 매출액을 기록하고 있는 스티커 상품군과 사이트(영문판) 역시 분양이 완료됐다. 호주 법인인 YS GLOBAL PTY LTD(와이에스 글로벌, 대표 양진석)가 운영하며, 스티커 상품 제작 및 검수, 발송은 ㈜아바광고가 담당하게 된다. 

티쿤의 김종박 대표는 “티쿤은 티쿤식 해외직판 분양을 통해 판매 상품과 국가를 정하지 못한 해외판매 희망기업들이 이미 일본에서 검증된 티쿤 직영상품 또는 이용사 상품으로 해외에 진출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며 “금번에 분양계약이 완료된 말레이시아 공기간판과 호주 스티커 사이트 역시 티쿤이 이미 일본에서 수요, 가격 경쟁력, 매출, 콘텐츠 등 다방면에서 검증을 마친 상품군으로, 앞으로 이들 사이트가 해당 국가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티쿤과 협영사가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티쿤은 오는 5월 28일 충무로 본사에서 adflag(현수막, 광고용 깃발) 분양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adflag는 중국에서 전상품을 제조해 일본으로 판매하는 상품군으로 전년도에만 약 5억 5천만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매년 평균 20%씩 성장하고 있어 성장가능성도 높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아울러 오는 6월 20일에는 티쿤 충무로 본사에서 6월 티쿤 해외직판 설명회를 열고 천만불 수출의 탑에 빛나는 해외직판 노하우를 참가자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