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케씨와이코리아㈜는 일본의 지자케(각 지역에서 수작업으로 만든 주류)를 수입유통하고 있는 일본주류전문수입회사이다. 일본의 대학교에서 양조학과를 졸업하고 일본양조장에서 근무한 경험을 토대로 일본의 각 지역에서 수작업으로 양조한 고품질의 지역 술들을 국내에 선보이고 있다. 

요리와의 마리아주에 중점을 둔 '식중주(食中酒)'타입의 주류들을 중심으로 소개하는데 힘을 쏟고 있다. 대표 브랜드로서는 사가현의“시치다”, 돗토리현의'치요무스비', 와카야마현의“쿠로우시”, 미야기현의“하쿠라쿠세이”, 수량한정생산의 고구마소주인 “햐쿠넨 노 고도쿠”로 유명한 “쿠로키혼텐”등이 국내에는 많이 알려져 있다. 아울러 사케 뿐만이 아닌 일본소주나 일본와인 등도 수입을 하고 있으며, 직접 양조장을 방문하여 맛을 보고 국내에 소개하고 있다.

지자케씨와이코리아㈜ 담당자는 "국내 일식시장의 확대로 대형양조장에서 기계로 만든 술이 아닌, 일본 각 지역의 '물'과 그 지역에서 재배된 '원료'를 사용하여 수작업으로 만든 고품질의 '식중주'타입의 사케를 선호하는 업장 및 일반고객층도 증가추세에 있다"고 전했다.  한편, '2019 서울사케페스티벌'은 올해가 3회째 개최로, 일본전국의 120여개 양조장이 참가하는 아시아최대의 사케축제로지카케씨와이코리아㈜에서는사케, 쇼츄, 리큐르, 와인등 124종류의 일본 전통주를 선보일 예정이다.

2019서울사케페스티벌은 2019년7월6일(토) 11:00~19:00  / 7일(일) 11:00~18:00까지 삼성동 코엑스3층C홀(C3 & C4)에서 개최된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