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데일카네기 청소년 리더십 캠프 (데일카네기코리아 대구경북지사 제공)

데일 카네기의 유명 저서인 인간관계론을 기반으로 리더십, 프레젠테이션, 세일즈, 스피치 등을 교육하고 있는 글로벌 교육 훈련기관 데일카네기트레이닝의 한국 법인 데일카네기코리아(대표 최염순)에서 여름방학을 맞이해 중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데일카네기 청소년 리더십 과정’을 전국적으로 개강한다고 한다.

데일카네기 청소년 리더십 과정은 중 고등학생 청소년들의 비전을 설정하고 자신감, 리더십, 교우관계, 커뮤니케이션, 스트레스관리 등 청소년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역량들을 개발하고 뚜렷한 목표와 비전을 설정하고 성공 경험을 통해 올바른 인성과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체득할 수 있는 글로벌 리더십 교육훈련이다.

 이 과정은 서울 본사를 포함해 전국 총 11개 지역에서 7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개강이 진행된다고 한다. 데일카네기 청소년 리더십 과정은 캠프형(2박 3일), 3일 집중식, 8주 간헐식 등 3개 과정으로 운영되며 각 지역 특성에 맞게 진행된다고 한다. 

데일카네기코리아에서는 과정 개강 전인 6월 26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역삼동 본사 강의장에서 ‘아이의 마음을 여는 대화법’이라는 주제로 무료 학부모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한다.

 데일카네기트레이닝은 지난 100여년간 전 세계 90여 개국에서 30개 이상의 언어로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세일즈, 프레젠테이션 등 비즈니스 조직 내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교육 훈련 기관으로 국내에는 1992년 설립되어 지금까지 서울대, 카이스트, 고려대, 성균관대, 이화여대를 비롯한 국내 유수 대학에서 이미 학점 및 교양과목으로 진행되었으며 대원외고, 명덕외고, 이화외고, 한영외고, 용인외대부설고, 안양외고, 과천여고, 예일여고, 송림고, 송곡관광고, 인천하늘고, 경문고, 대원국제중, 청심국제중, 오륜중, 풍성중 등 다수의 중, 고등학교에서 특별 교육과정으로 진행되었다.

데일카네기 청소년 리더십 과정과 학부모 세미나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와 데일카네기코리아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