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03 19:20 (월)
보령시, 적극행정 실현 위한 부서별 업무편람 작성 공유
보령시, 적극행정 실현 위한 부서별 업무편람 작성 공유
  • 이태한 기자
  • 승인 2019.05.29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본 현황통계, 업무처리 매뉴얼, 업무 순기표 등 담아
▲ 보령시
[데일리그리드=이태한 기자] ‘적극행정 보령특별시’를 대내외에 표방하고 있는 보령시가 부서별 업무편람을 작성 공유해 시민들에 대한 적극 행정을 더욱 가속화해 나가기로 했다.

시는 신규직원의 증가에 따른 업무처리 완성도를 높이고, 부서 내 직원 간 업무를 공유함으로써 언제, 어디서, 누구나 민원사무 등 당면업무를 처리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업무편람에는 부서별 업무관련 기본 현황통계, 단위 업무별 업무처리 매뉴얼, 업무 순기표를 상세하고 알기 쉽게 담았다.

특히 시는 신규직원 멘토링제를 운영하고 부서 내 상급자와 하급자간 소통을 통한 생산적이고 열심히 일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업무편람을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업무담당 직원의 출장, 휴가, 병가 등에 따른 업무공백을 없애고, 인사발령으로 직원 간 부서 이동시에도 업무편람을 통한 사무인계인수 등에 적극 이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원춘 부시장은 “업무편람은 부서 내 직원 간 담당업무를 서로 공유함으로써 업무처리 능력을 배양해 시민들에게 신속하고 적극적인 행정을 펼치는데 그 목적이 있다”며, “직원들 상호간에도 이를 이용해 서로 이끌어 주고 배려해 주는 자료로 적극 활용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