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자사의 신지식 서비스 사용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신지식 서비스 사용시 누적되는 지식머니를 ‘다음캐쉬’로 전환할 수 있는 ‘지식머니 이벤트(http://k.daum.net/qna/event/static/2008/daum_cash_apr.html)’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 동안 다음 신지식은 온라인에서의 지식활동 가치를 인정하고 실질적인 보상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자들에게 서비스 마일리지인 ‘지식머니’를 제공해왔다.

다음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그 동안 신지식 이용자들이 쌓아 온 마일리지를 인터넷 결제 수단인 ‘다음캐쉬’로 전환해 다음 플랫폼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이벤트 기간 동안 지식머니 1원은 다음 캐쉬 1원으로 전환되며 5천원 이상, 횟수에 관계없이 총 3만원까지 전환할 수 있다. 또한 다음 캐쉬 전환 후에도 레벨이나 랭킹에는 변함이 없으며, 지식머니는 수입내역 발생 후 48시간 이후부터 전환 가능하다.

다음 캐쉬로 전환된 지식머니는 카페 배경음악, 희망모금 기부 등 다음에서 제공하는 각 종 유료 서비스 및 기부 활동은 물론, 종합쇼핑몰 디앤샵(도서, 음반 포함)에서 상품구매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다음 김재범 지식플랫폼팀장은 “이번 이벤트는 다음 신지식 이용자들에게 그 동안의 활동에 대한 보상차원으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며, “앞으로도 다음은 차별화된 서비스와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 덧붙였다.

한편, 다음은 최근 ‘신지식(http://k.daum.net)서비스’에 국내 최초로 트랙백 기능을 도입해 블로거들이 보다 손쉽게 신지식 답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 보다 다양한 전문 정보의 확보뿐 아니라 차별화된 지식검색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신지식 개편을 통해 다음은 기존의 검색서비스 영역을 대폭 강화해 검색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