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6-19 15:30 (수)
정선아리라시장, “청정 산나물 밥상을 차리다” 요리 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정선아리라시장, “청정 산나물 밥상을 차리다” 요리 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 장영신 기자
  • 승인 2019.05.3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선군

[데일리그리드=장영신 기자] 정선군에서는 대한민국 명품 전통시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정선 5일장에서 열리는“정선아리랑시장 청정 산나물 밥상을 차리다.”요리경연대회를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지난 25일 정선아리랑시장 공연장에서 개최된 요리경연대회에는 총 9팀 25명이 참가해 곤드레, 취나물, 곰취, 수리취, 엄나무순, 더덕, 다슬기 등 청정 정선선에 자란 건강한 먹거리를 재료로 활용해 참가자 본인만의 레시피로 건강한 맛, 건강한 먹거리를 선보여 지역주민 및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정선아리랑시장 청정 산나물 밥상을 차리다.”2차 요리경연대회는 오는 6월 8일 12시부터 정선아리랑시장 공연장에서 개최되며, 참가자 모집은 6월 7일까지 모집한다.

 

참가대상은 일반부 총10팀 50명으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청정 산나물을 활용한 요리로 참가 신청시 제출한 레시피와 동일한 요리를 현장에서 직접 조리하면 된다.

접수방법은 이메일 또는 팩스, 방문접수가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정선아리랑시장 지역선도시장사업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선아리랑시장 요리경연대회는 정선아리랑시장 내에서 판매되는 상품으로 요리경연을 통해 정선아리랑시장 상원 활성화는 물론 정선 5일장 브랜드를 높이고 신선하고 다양한 건강한 먹거리 상품 홍보와 고객과 소통하는 전통시장으로서의 재도약 및 청정 산나물을 활용한 신토불이 전통시장 이미지 쇄신, 고객만족도 증대를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전증표 경제과장은 대한민국 명품 정선 5일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건강한 먹거리와 정선만의 특색있는 먹거리를 선보일 수 있는 정선아리랑시장 요리경연대회에 많은 분들의 참여와 성원을 당부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