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여름 밤 달빛아래 건강걷기

▲ 예천군
[데일리그리드=최효정 기자] 예천군 보건소는 다양한 연령층의 지역주민들에게 건강걷기 분위기를 조성하고 걷기운동의 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해 3일부터 오는 14일까지 2019년 ‘야간걷기교실 참여자 150명’을 모집한다.

야간걷기교실은 오는 20일부터 8월 29일까지 매주2회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운영되며, 참여자 150명을 대상으로 사전에 기초설문조사 실시, 희망자에 한해 체성분 분석 및 혈압·혈당 측정 등 기초건강검진을 실시한 후 걷기교실에 참여하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매회 운동지도자가 올바른 걷기방법에 대한 지도, 걷기 전후 스트레칭 및 체조를 실시하고, 보건소는 건강 테마별 걷기교실을 운영하며 각종 보건사업을 홍보해 지역주민들이 건강관리에 관심을 가지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건강 테마별 걷기교실 운영을 통해 금연·절주, 고혈압·당뇨병, 영양, 치매, 신체활동 등 건강테마를 정해 운영기간 동안 참여자들에게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만성질환 예방 관리 및 건강증진을 유도할 예정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야간걷기교실 운영으로, 규칙적인 걷기운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걷기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주민들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야간걷기교실 운영과 관련한 문의사항이나 접수는 보건소 건강관리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최효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