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적십자사에 재난 대비 긴급구호세트 사전 제작을 위한 기부금 1억원 전달
- 이재민에게 필요한 생필품 등으로 구성된 '우리희망 긴급구호세트' 1,200개 사전 제작 예정
- 구호물품 지원, 그룹 봉사단 파견, 금융지원 등 이재민 지원 계획 수립

사진 = 우리금융그룹은 지난달 31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이재민의 긴급 구호활동에 사용될 '우리희망 긴급구호세트' 제작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우리희망 긴급구호세트'는 각종 재난 발생시 이재민을 신속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우리금융그룹과 대한적십자사가 함께 제작하는 구호물품 키트(Kit)다. 이날 행사에서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왼쪽)이 박경서 대한적십자사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지난달 31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서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왼쪽)이 박경서 대한적십자사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지난달 31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이재민의 긴급 구호활동에 사용될 '우리희망 긴급구호세트' 제작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과 박경서 대한적십자사 회장 등 주요관계자가 참석했다.
 
최근 산불, 지진, 태풍 등 예상치 못한 재난으로 긴급 구호활동의 필요성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우리금융그룹은 재난 발생시 신속하게 이재민을 지원할 수 있도록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우리희망 긴급구호세트' 1200개를 사전 제작하기로 하고 제작비 1억원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했다.

우리희망 긴급구호세트는 담요, 수건, 속옷, 세면도구 등 이재민에게 꼭 필요한 생필품들로 구성된다. 평상시 대한적십자사에 보관되다가 재난 발생시 신속하게 이재민에게 전달될 계획이다.
 
우리금융지주 관계자는 “우리금융그룹은 재난 발생시 이재민을 위한 구호물품 지원, 그룹 봉사단 파견 및 금융지원 등 단계별 재난 대응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구축해 재난지역 지원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4월 강원도 산불 발생 초기에 구호성금 2억원과 구호물품을 전달했고, 피해지역 주민과 소상공인, 중소기업의 신속한 재기와 복구를 위해 그룹 차원의 다양한 금융지원도 실시했다. 또한, 피해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직원이 참여하는 지역 특산물 바자회도 진행한 바 있다.

이준호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