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자 연합회 발대식 지원

▲ 사천시 청소년육성재단은 지난 1일 사천시 청소년수련관에서 ‘2019년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자 연합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데일리그리드=최효정 기자] 사천시 청소년육성재단은 지난 1일 사천시 청소년수련관에서 ‘2019년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자 연합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관내 고등학교 또래상담자 24명이 참여해 2019년 또래상담자 연합회 활동을 논의하고, 각 학교에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이었다. 특히, 올해는 또래상담자 역량강화를 통해 어려움에 처한 친구를 도와 학교생활을 힘들어하지 않게 돕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또래상담자는 각 학교에서 학교폭력예방 및 상담 활동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친구를 돕는 활동이다. 관내에는 초·중·고등학교 18곳에서 또래상담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각 학교의 또래상담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그리고 관내 고등학교 또래상담자를 신청 받아 또래상담자 연합회를 구성해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학교폭력예방캠페인, 또래상담자 캠프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에 대한 상담, 긴급구조, 자활, 의료 지원 등 통합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찾아가는 상담 및 교육, 부모상담 및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최효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