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주요 경기에 대한 결과 예측과 전력분석을 진행하는 스포츠 분석 플랫폼 케이스포츠연구소에서 스탯 데이터 기반의 케이스탯 컨설팅 프로세스를 출시했다.

케이스탯 컨설팅 프로세스는 케이스포츠연구소의 전력분석센터가 밀고 있는 분석방법이다. 스포츠 분석에서 중요한 여러 분석요인들 중에서도 통계적 데이터에 기반한 상대 전적, 스코어 통계, 선수 기록, 홈&어웨이 골득실 등을 분석하여 합리적인 추론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케이스포츠연구소 분석팀장은 “아무리 전문가라 할지라도 경기분석을 하다 보면, 사람마다 고유의 개성과 편견이 개입되기 마련이다”며 “물론 개성 있는 아이디어가 창의적인 결과물을 도출해 내기도 하지만, 그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소한 실수들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연구소의 철학을 일관되게 실현할 수 있는 분석 프레임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설명에 따르면 올 6월에는 케이스탯 컨설팅 프로세스에 기반한 전력분석센터의 경기 프리뷰와 예측 분석결과 보고서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케이스포츠연구소 담당자는 “체험 진행은 홈페이지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서 참여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며, 대기인원이 많은 관계로 순차적으로 접수하면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케이스포츠연구소에서 제공하는 스포츠 분석 콘텐츠와 케이스탯 컨설팅 프로세스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조만간 새로운 형태의 모바일 서비스를 론칭할 계획으로 보다 간편하게 분석 서비스를 접할 수 있을 전망이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