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스쿨의 매 시험 후 진행되는 '성적향상수기' 2019년 1학기 중간고사에서 470명의 학생이 참여하며 높은 만족도와 신뢰도를 보이고 있다. 

나인스쿨은 시험 기간이 끝나면 성적향상수기 공모전을 열어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법과 결과를 평가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의견을 수렴해 사이트에 반영하고 있다.

올해 성적향상수기 1학기 중간고사에서 수상 받은 학생들은 나인스쿨을 통해 생생라이브와 정규강좌, 만점솔루션 등 시스템을 계획적으로 실천하면서 점수와 학업에 대한 자신감이 확연히 오른 것을 전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중3 한별중 류모 양(16·여)은 “결과는 평균 98.66666 여태까지 시험 봤던 그 어떤 점수보다 잘 봐서 기분이 정말 정말 좋다. 다음 시험도 내가 만족할 만큼의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다. 나인스쿨로 항상 좋은 시험결과 나와서 더욱 열심히 공부할 수 있었던 거 같다”며 나인스쿨을 통해 얻은 시험결과에 관해 설명했다. 

또한, 우수상을 받은 중2 태화중 정모 양(15·여)은 “제가 전교 1등의 자리에 오래도록 머물 수 있었던 이유는, 항상 학생들과 공감하려 하며 그럼에도 최상의 교육을 해주시는 선생님들, 그리고 다양한 과목의 정규강좌와 만점솔루션의 시험대비특강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고 전했다.

장려상을 받은 고1 경일고 윤모 양(17·여)은 “이번에 평균 등급을 보니까 1.5등급이다”며 “학생들에게 확실하게 말해줄 수 있는 것은 당신이 만약 나인스쿨을 우연이든 강제든 시작하게 되었다면 당신은 성적상승의 지름길에 있다는 것이다” 며 기말고사는 더 성적을 올리겠다는 자신감을 보였다.

이처럼 학생들은 지금까지 나인스쿨에서 해온 학습방법에 대해 스스로 평가하고 올라간 성적으로 공부에 대한 자신감을 얻은 것을 볼 수 있다. 

복진환 나인스쿨 대표는 “성적향상수기에서 나오는 학생들의 수기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보강할 강의를 파악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인정한 ‘나인교육연구소’의 학습환경 조성의 자료로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소비자만족지수 6년 연속 1위를 수상한 나인스쿨은 교과과정을 기본으로 과목별 학습에 맞게 체계적으로 편성한 생방송 ‘생생라이브’ 화상 수업 및 다양한 단계별 영역별 학습 콘텐츠를 통해 학생들의 집중도 높은 학습효과를 보여주고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