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07 19:20 (토)
창녕군자원봉사센터, ‘2019 찾아가는 자원봉사 미니박람회’ 개최
창녕군자원봉사센터, ‘2019 찾아가는 자원봉사 미니박람회’ 개최
  • 최효정 기자
  • 승인 2019.06.07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산중학교에서 자원봉사 날개를 펼치다
▲ 창녕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5일, 창녕여중·고등학교에 이어 영산중학교에서 ‘자원봉사로 하나되는 우리 행복한 창녕의 시작’이라는 구호 아래 2019 찾아가는 자원봉사 미니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데일리그리드=최효정 기자] 창녕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5일, 창녕여중·고등학교에 이어 영산중학교에서 ‘자원봉사로 하나되는 우리 행복한 창녕의 시작’이라는 구호 아래 2019 찾아가는 자원봉사 미니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찾아가는 자원봉사 미니박람회는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 연계 사업으로 학교, 축제장 또는 지역행사장 등에 직접 찾아가 자원봉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홍보·체험부스를 운영해 자원봉사 참여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영산중 전교생 140여 명을 대상으로 창녕소방서, 창녕수어통역센터, 창녕맘 봉사단, 청소년수련관, 성건강가정상담소, 10기 가족봉사단 등 3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교육, 수어배우기, 허브 화분 만들기, 우드공예 체험, 요술풍선 및 페이스페인팅 체험, 자원봉사 홍보 등 다양한 부스를 운영했다.

 

군 관계자는“자원봉사에 대한 학생들의 반응이 뜨거웠다”며, “학생들을 위한 자원봉사활성화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