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횡성군
[데일리그리드=장영신 기자] 횡성군에서는 2019 회계업무편람 100권을 제작해 실과소에 배부했다.

이번에 제작·배부된 ‘2019 회계업무편람’은 지난해 제·개정 지방계약·회계법령뿐만 아니라 지방자치단체 세출예산 집행기준, 업무추진비 집행기준 등을 모두 반영한 것으로 회계관계공무원이 업무처리과정에서 놓치기 싶고 궁금해 하는 내용들을 추려 담고 있다.

주요내용은 예산집행품의에서 지출완료까지 단계별 업무처리 방법, 세출예산집행기준, 일상경비 출납사무 유의사항, 세입세출외현금 관리 등으로 회계업무 전반에 대해 알차게 수록되어 있다.

특히, 회계업무를 처음 접하는 직원들을 위한 ‘지방재정관리시스템에 대한 업무 단계별 매뉴얼’과 경리부서 문의없이도 처리할 수 있도록 쉽고 다양한 내용을 상세히 수록해 전년도보다 더욱 알차게 구성됐다.

최정인 세무회계과장은 “이번에 제작·배부된 ‘2019 회계업무편람’ 책자는 회계업무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두루 도움이 되는 내용을 빠짐없이 수록하고 있어 횡성군 회계업무를 직간접적으로 담당하는 실무자들에게 나침반같은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무회계과는 향후 회계실무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회계관계공무원에 대한 회계업무 전문성과 숙련도를 향상시켜 신속하고 효율적인 지방재정 집행에 기여할 전망이다.
장영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