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교육지원청, 토요 인성 놀이마당 개최

인천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한홍섭)은 토요 인성 놀이마당(2기) 프로그램을 8일(토) 계산초 서부인성체험교육관에서 관내 8개교 초등학교 1~4학년 학생(61명)과 학부모(61명) 총 102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강하였다.

토요 인성 놀이마당은 상반기(5.25.~ 6.15.)와 하반기(9.21.~10.26.) 총 4기(기수별 2주 교육)로 나누어 매주 토요일 오전에 운영한다. 관내 학생‧학부모의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 대상을 선정하고 2주간 전통놀이, 음악놀이, 연극놀이, 쿠킹놀이, 미술놀이, 신체놀이 등 6가지 놀이 활동을 골고루 체험하게 된다.

이신동 과장(인천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초등교육과장)은 “여섯 가지 신나고 유익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참여하는 학생들은 부모님께 고마운 마음을 가져야 할 것이고, 부모님들께서는 사랑스러운 자녀와 함께 안전하고 즐거운 체험이 되길 바랍니다.”라고 격려하였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스마트폰, TV 등 평소 일상적인 여가활동에서 벗어나 좀 더 의미 있고 다양한 놀이를 함께 하면서 아이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였고 아이와 공감하며 좀 더 가까워진 것 같습니다. 체험 내내 웃으며 아이와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고 말하였다.

인천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의 서부인성체험교육관은 지식이 아닌 체험하는 인성교육 구현을 위해 2006년에 개관하여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다.

사진=인천서부교육지원청,토요 인성 놀이마당 개최
사진=인천서부교육지원청,토요 인성 놀이마당 개최

이곳에서는  「토요 인성 놀이마당」뿐만 아니라 「찾아가는 인성체험교실(단위학교 인성체험교육 강사 지원 사업)」, 「초등 인성체험교육 직무연수」 등 자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가 보다 실천적이고 진정한 의미의 인성교육을 함께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민영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