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6-19 15:30 (수)
포항시, “영일만바다 화려하게 수놓다”
포항시, “영일만바다 화려하게 수놓다”
  • 최효정 기자
  • 승인 2019.06.10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제1회 포항 전국해양스포츠제전 성료
▲ 2019 제1회 포항 전국해양스포츠제전 개최 모습

[데일리그리드=최효정 기자] 포항시는 지난 8일, 9일 2일간 영일대 해수욕장 일원에서 포항시민의 날과 연계한 ‘제1회 포항 전국해양스포츠 제전’을 성황리에 개최하며, 영일만 바다를 다시 한 번 화려하게 수놓았다.

이번 대회는 전국수상오토바이 챔피언십, 전국 감성돔낚시대회, 마스터즈바다수영대회, 딩기요트&카이트보드동호인 대회로 해외 및 전국에서 총 2,000여명의 선수들과 임원 등이 참여해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춘 영일만 바다의 정취를 만끽했다.

아울러, 이번 대회는 청년푸드버스킹과 창현거리노래방, 프리마켓, 해양레포츠 체험행사 등 다양한 연계행사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제공하면서 주말에만 3만여 명의 시민·관광객 등이 영일대를 다녀가 지역경제활성화에 크게 이바지 했다. 특히, 영일만 앞 바다에서 펼쳐진 수상오토바이 챔피언십 경기와 워터보드 쇼는 큰 인기를 얻으면서 해양관광문화 도시 포항 홍보에 큰 역할을 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2021년도 전국해양스포츠대제전 유치를 통해 미래 신성장동력인 해양관광 산업을 활성화 시키고, 나아가 해양스포츠의 메카 포항이라는 지속발전 가능한 해양문화 도시조성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