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는 사진 사진제공=청송교육지원청
청송군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는 사진 사진제공=청송교육지원청

[데일리그리드=최영민 기자]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2박 3일간 지역내 초·중학생 탐방단 28명과 인솔선생님 4명을 대상으로 '2019 우리 땅 독도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독도 탐방은 각 학교별 독도 행사에서 입상한 학생과 독도 동아리 활동에 적극 참여한 학생들은 격려함과 동시에 나라사랑 의식을 더욱 강화하고 국토수호 의지를 다지기 위하여 실시했다.

청송교육지원청은 매년 초등학교 6학년,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소중한 우리땅 독도체험을 통해 독도가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우리 영토임을 알리고 우리 학생들이 독도의 소중함을 되새기며 독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경북 혼을 일깨우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청송군청과 협력하여 탐방행사를 실시해오고 있다.

울릉도 탐방 첫째 날에는 울릉도 문화유적지, 독도박물관 등을 견학하고 둘째 날에는 우리나라 가장 동쪽에 위치한 아름다운 섬 독도를 지키는 독도 경비대원들에게 위문품 전달 및 독도 수호 퍼포먼스를 펼쳤다.

울릉도 독도 탐방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송초 6학년 학생은 “독도 경비대가 독도를 잘 지켜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우리의 땅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다른 친구들도 독도 체험을 해서 함께 독도를 소중하게 여기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져야겠다,”라고 체험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