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워시피플 빨래방 매장
사진 - 워시피플 빨래방 매장

빨래방창업 전문 브랜드 ㈜워시피플은 고객이 직접 셀프세탁을 하며 빨래방 매장이 운영되는 형태로 셀프 세차장과 함께 복합매장으로 수익성을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인건비의 영향을 많이 받는 자영업자들에게 무인점포창업·무인창업·1인창업이 최근 관심 창업으로 이목이 모이면서 나아가 2가지 이상 함께 운영하는 샵인샵 개념의 점포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셀프빨래방과 셀프세차장의 수요가 높아지며 2가지 업종을 접목시켜 수익성을 높인 사례가 있다. 이 2가지 업종은 무인창업·1인창업이 가능하다는 공통된 특징이 있다.

두가지 업종으로 수익성을 높이고 있는 워시피플에서 자체 연구개발한 무인포스시스템 ‘와포스’는 셀프빨래방 운영의 특징에 좀 더 디테일한 운영이 가능하게 하는 고객관리·실시간매출관리·포인트관리·원격제어·경고 방송 등의 기능을 추가해 셀프빨래방에서 필요한 인력을 대신할 수 있다.

아울러 워시피플 셀프빨래방은 가정에서 세탁하기 어려운 부피가 큰 이불, 겨울옷 등 대형빨래에 특성화된 대형·특대형 용량의 상업용세탁기·상업용건조기를 합리적인 가격에 예비창업자에게 제공한다. 

워시피플과 협약 관계를 맺고 있는 얼리아언스 그룹은 1908년에 설립되어 100년이 넘은 역사와 전통이 있는 기업으로 전 세계적으로 품질성과 신뢰성을 갖춘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미국 얼라이언스사에서 제조되는 독일 브랜드 휩시, 미국 브랜드 맥씨 그리고 미국 브랜드 입소와 프랑스·스페인에서 제조되는 다뉴브 제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워시피플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고객 맞춤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아 ㈜워시피플은 2018 고객 만족브랜드대상에서 셀프빨래방 부문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워시피플 셀프빨래방의 빨래방창업비용 및 빨래방창업 프로모션 관련한 내용은 워시피플 대표홈페이지와 상담 전화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