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기숙학원은 기본적으로 체계적이고 능률적인 학습관리시스템과 편안한 숙소 생활환경과 학습지도 노하우를 가지고 있어야한다. 거기에 집중도를 높여줄 수 있는 시설과 구조, 최고의 강사진, 경제를 생각한 합리적인 학원비용, 자유로운 질의응답, 다양한 수준에 맞는 커리큘럼 등이 가능해야한다. 

이러한 조건에 맞는 재수학원 형태인 독학기숙학원의 대표적인 특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전국 최고의 강사의 강의를 언제든지 마음껏 들을 수 있고 잘 하는 과목이나 파트의 시간은 줄이고 부족한 과목의 시간을 늘려 보다 효율적이고 적극적인 수준별 학습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독학형태의 재수기숙학원 중에 오랜 경험과 차별화된 학습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셀탑독학기숙학원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국내 기숙학원 중 유일한 1인 1실과 2인 1실 숙소를 운영하고 있다. 숙면의 필수조건은 쾌적하고 편안한 숙소 환경이며 여기에 가장 큰 조건은 바로 숙소 인원수가 된다. 여러 학생들과 함께 한 방에 지낸다는 것은 양보와 배려, 혹은 인내심이 필요하게 된다. 이러한 애로사항까지 해결하여 오직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재수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독학기숙학원은 취약한 과목에 더 집중할 수 있다. 잘 아는 파트나 과목은 학습시간을 줄이고 취약한 과목에 더 많은 비중을 두고 공부할 수 있다. 거기에 기본직강수업과 특강 등도 필요에 따라 선택, 활용할 수 있다.

학원 전체 분위기가 매우 쾌적하고 안정적이며 조용하다. 넓은 인강실과 독서실의 쾌적함과 어느 곳에서도 떠들 수 없는 구조적 특성에서 오는 특별한 장점으로 인해 소위 ‘몰입학습’이라는 것을 누구나 경험하게 된다.

또한 셀탑독재학원은 남학생만을 모집한다. 이성교재는 학원의 어떤 시스템도 막을 수가 없다. 유일한 방법은 남자, 여자 중 하나만 선택하여 운영하는 것이다. 셀탑펜타스 독학재수기숙학원은 개원 때부터 지금까지 남학생만 모집하고 있는 독학학원이다.

거기에 학습매니저들의 전문적인 컨설팅과 학습플래너 작성지도와 플래너의 내용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철저한 피드백을 현실화해 계획된 진도와 학습량을 반드시 실천하도록 돕는 학습관리시스템이 제대로 적용되고 있다. 거기에 무료로 실시하고 있는 특별1:1개인 맞춤지도와 특강, 그룹과외 무료/유료로 선택 제공과 자유로운 질의응답이 가능한 학원이다.

학원 관계자는 “안정적인 면학분위기와 환경, 거기에 체계적인 학습관리시스템으로 인해 평생 중 가장 많은 학습량을 경험할 것이며 그로인해 반드시 성적은 오르게 될 것”이라며 "셀탑펜타스 독학기숙학원은 다년간 셀탑펜타스만의 학습관리시스템을 통해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현장에서 가장 이상적인 학습 환경을 현실화 시키고 거기에 경제를 생각한 합리적인 원비도 더했다"고 전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