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15 16:20 (일)
대영팬더, 텀블벅에서 추억의 전대물&메탈물 시리즈 프로모션 진행
대영팬더, 텀블벅에서 추억의 전대물&메탈물 시리즈 프로모션 진행
  • 이준호
  • 승인 2019.06.17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6일까지 DVD 및 각종 굿즈 등 다양한 한정판 세트 소장 기회
사진 = 대영팬더가 텀블벅에서 진행하는 프로모션에 선보인 전대물 3종과 메탈물 1종 등 총 4개 작품의 메인 이미지.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시공전사 스필반, 빛의 전사 마스크맨, 지구방위대 후뢰시맨, 우주특공대 바이오맨 모습.(사진제공=대영팬더)
사진 = 대영팬더가 텀블벅에서 진행하는 프로모션에 선보인 전대물 3종과 메탈물 1종 등 총 4개 작품의 메인 이미지.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시공전사 스필반, 빛의 전사 마스크맨, 지구방위대 후뢰시맨, 우주특공대 바이오맨 모습.(사진제공=대영팬더)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옛날~ 옛날~ 한 옛날에~ 다섯 아이가~♬”, “나의 분노는 폭발 직전!!”

비디오로 영웅물 시리즈의 만화영화를 접했던 3040 세대라면 어디선가 한 번쯤은 봤거나 들어봤을 법한 친숙한 문구다. 바로 90년대 추억의 작품인 ‘지구방위대 후뢰시맨(원제: 초신성 플래시맨)’, ‘우주특공대 바이오맨(원제: 초전자 바이오맨)’, ‘빛의 전사 마스크맨(광전대 마스크맨)’, ‘사이보그 스필반(원제: 시공전사 스필반)’ 등 전대물과 메탈물 시리즈에 나오는 가사와 대사이다.

이 당시 전대물과 메탈물 시리즈는 지금의 ‘어벤져스’ 시리즈 못지않을 정도로 아동과 청소년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비디오 만화영화 시장을 주름잡았다.

 

한 번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를 정도로 흠뻑 빠지며 재미나게 즐겼던 이러한 추억의 비디오 작품들을 이제는 DVD로 한꺼번에 만날 수 있는 이벤트가 있어 키덜트(Kidult)와 전대물&메탈물 마니아에게 희소식이 되고 있다.
 
2017년 후뢰시맨을 시작으로 최근 바이오맨, 마스크맨 등 꾸준히 추억의 작품들을 발굴·출시하고 있는 만화영화 전문 제작·공급업체 대영팬더는 비디오를 통해 당시의 아동·청소년(지금의 3040세대)에게 가슴 설레고, 흥미진진했던 옛 감동을 다시금 새록새록 피어나게 만들 추억의 작품 4종을 엄선하여 DVD 중심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영팬더는 7월 6일까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텀블벅(Tumblbug)에서 추억의 전대물 3종(후뢰시맨, 바이오맨, 마스크맨)과 메탈물 1종(스필반) 등 일반판 4종에 대해 DVD는 물론 기념 코인, 퍼펙트 가이드북을 비롯해 캐릭터 머그컵, 렌티큘러 3D 카드·포스터·퍼즐 등 각종 굿즈 등으로 구성된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일반판 4종은 TV 시리즈물로 오디오 버전별(오리지널 일본어, 비디오판 한국어 오디오) 에피소드를 DVD에 모두 담았으며, 다양한 굿즈 등으로 선물 세트를 구성해 추억을 간직하고 싶은 많은 매니아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소장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후뢰시맨, 바이오맨, 마스크맨, 스필반은 일본 토에이(東映)사에서 1980년대에 제작한 TV 시리즈로 당시 대영프로덕션(현 대영팬더)가 수입해 국내에 비디오로 출시한 작품들로 제작년도는 비록 30년을 넘었지만 탄탄한 스토리 구성미와 영상미를 자랑해 아직까지도 마니아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게다가 시청 가능 연령이 전체 관람가여서 현재 아동, 청소년은 물론 성인들도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다.

텀블벅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 DVD와 각종 굿즈 등의 세트별 구성 옵션에 따라 책정 금액이 다양하며 개중에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만 특별하게 증정 또는 구매를 할 수 없는 선물들도 추가된 점이 특징이다.

대영팬더 측은 이번 프로모션 진행 배경에 대해 “소장하고 싶은 추억의 정품 애니메이션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자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서 생긴 이익으로 더 많은 추억의 만화와 라이센스 계약을 하여 출시하려는 것”이라고 밝혔다.

대영팬더 관계자는 “이번 펀딩의 목표 금액인 2000만원을 달성하면 이는 차기작으로 선정한 ‘태양의 사자 철인 28호’ 외 2종의 작품 기획·제작에 사용 될 것”이며 “이번 프로젝트 진행사항에 따라 조금 더 구체적으로 기획이 현실화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대영팬더는 오는 7월 25일 ‘달려라! 부메랑’, ‘허클베리핀의 모험’, ‘알펜로즈’, ‘비밀♥비밀의 에그엔젤 코코밍’ 등 다양한 애니메이션 작품들을 출시한다. 또한 차기 출시작으로 ‘평화의 전사 라이브맨(원제: 초수전대 라이브맨)’ 등의 전대물을 검토 중에 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