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19년 강소기업으로 스피드도어 전문기업 코마츠코리아가 선정되었다.

고용노동부는 매년 임금, 일 생활 균형, 고용안정이 우수하여 청년들이 근무할 만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강소기업으로 선정해왔다. 올해는 총 4만 1,048개소를 대상으로 2년 이내 임금체불이 없고 고용 유지율이 높으면서 산재사망사고 발생이 없는 기업 등의 총 7가지 항목을 기준으로 엄격히 평가해 1만 4,127개소가 강소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코마츠코리아는 2019년 강소기업으로 선정됨에 따라서 향후 1년간 맞춤형 채용지원 서비스의 취업 지원과 더불어 현장 밀착형 맞춤 홍보, 포털사이트를 통한 기업 정보가 제공됨에 따라 기업 홍보 등의 다양한 혜택을 지원받게 된다.

아시아 최초로 산업용 고속자동문인 스피드도어를 개발하면서 34년간 공장자동문 업계에서 상위권으로 자리매김하여 그 명성을 이어온 코마츠코리아는 제품의 개발부터 생산, 시공, 유지 보수까지 원스톱으로 관리하면서 고객 중심 서비스를 실천해 온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스피드도어는 고속으로 개폐됨에 따라 외부 환경의 유입을 저지하여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하면서 에너지 절약에도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코마츠코리아는 고객 중심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다양한 산업 현장의 업무 개선과 안전한 작업 환경 개선에도 공헌하면서 2019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