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20 13:20 (토)
농협, '양파·마늘 행복나눔 직거래장터' 개장
농협, '양파·마늘 행복나눔 직거래장터' 개장
  • 강성덕 기자
  • 승인 2019.06.19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햇양파·햇마늘 시중가격 대비 최대 48% 할인

[데일리그리드=강성덕 기자] 농협(회장 김병원)은 20일 하루 동안 서울시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 광장에서 양파와 마늘 과잉생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생산농가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양파·마늘 행복나눔 직거래장터'를 개장한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이 농산물 상생마케팅 기금으로 후원에 나선 이번 행사에서는 전남 함평, 무안, 해남에서 생산된 햇양파, 햇마늘을 시중가격 대비 최대 48%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양파 소주 레시피 제공 및 SNS 포토 이벤트를 실시한다.

농협은 농업인이 농산물 제값을 받고 소비자는 저렴하게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도시-농촌 간 상생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협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양파 과잉생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의 농산물 판로를 확대하고 소비자분들께 고품질의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농업인들이 정성을 다해 생산한 품질 좋은 양파와 마늘을 많이 애용하여 우리 농업인에게 힘을 보태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전국 농협하나로마트에서는 20일부터 상생마케팅 기금(10억원) 소진 시까지 고품질의 양파와 마늘을 시중가격 대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