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16 22:27 (월)
담양군, 안전한 농업인이 안전한 농산물을 만든다
담양군, 안전한 농업인이 안전한 농산물을 만든다
  • 심재형 기자
  • 승인 2019.06.19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활동 안전사고 예방 시범사업, PLS 교육 · 농작업 안전관리 교육 추진
▲ 안전한 농업인이 안전한 농산물을 만든다
[데일리그리드=정기환 기자] 담양군이 ‘안전한 농업인이 안전한 농산물을 만든다’를 기치로 농업인이 안전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담양군은 농업인의 안전을 위한 농업활동 안전사고 예방 생활화 시범사업과 농약 허용물질 목록관리제도 교육, 농작업 안전관리 교육을 추진한다.

농업활동 안전사고 예방 생활화 시범사업은 농업활동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줄이고 사고예방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업으로 현재 조선대학교 작업환경의학과 이철갑 교수를 컨설턴트로 선정해 지난 4일과 18일 2차례 위험요소를 전문컨설턴트를 통해 파악하는 현장컨설팅을 진행했다.

또한 관내 2,000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작업재해, 농업인 미세먼지 대처 요령,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PLS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는 등 안전한 농산물 생산과 농작업 안전의식 강화에 힘쓰고 있다.

이병창 담양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추진 중인 사업을 통해 농업인들의 안전한 작업 환경조성과 농업인의 안전의식 향상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농업인과 소비자가 모두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