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주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하계연수회 개최
[데일리그리드=최효정 기자] 진주시어린이집연합회는 20일 부산광역시 일원에서 진주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보육교직원 하계연수회를 가졌다.

진주시가 주최하고 진주시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연수회는 실내에서 하는 연수에서 벗어나 견학과 체험을 겸비한 힐링 연수로 부산 119재난 안전체험관, 한수원 한빛어린이집 견학, 분과별 우수사례 발표 및 토론, 해동 용궁사 생태체험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보육교직원들의 평소 업무로 쌓인 스트레스도 풀고 다양한 정보 습득과 교류의 시간을 보냈다.

한편 이번 연수를 주관한 진주시 어린이집연합회 이연숙 회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우리 보육현장의 질적 향상을 위해 진주시에서 하계연수를 지원해 준데 대해 감사하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우리 보육교직원들은 보육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데 함께 노력하자”라고 말했다.

출발에 앞서 구본제 진주시 복지여성국장은“보육현장에서 묵묵히 소임을 다하고 있는 보육교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항상 감사하다”며 “오늘 보육교직원 하계 연수가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부모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진주시어린이연합회는 이날 출발에 앞서 지난 4월에 발생한 진주 아파트 사건 피해자 돕기 성금 2백만 원을 기탁했다.

한편 진주시어린이집연합회는 지역사회 봉사활동은 물론 보육교직원 역량강화교육, 아동뮤지컬 공연 관람, 아동그림그리기 행사 등 건강한 영유아 보육환경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효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