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17 13:59 (화)
상주시, 어린이 기후변화교육 실시
상주시, 어린이 기후변화교육 실시
  • 최효정 기자
  • 승인 2019.06.21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덕지 자연생태관에서 어린이 체험교육
▲ 어린이 기후변화교육 실시
[데일리그리드=최효정 기자] 상주시는 ?기후변화의 이해 및 대응?을 위한 홍보 실천사업의 일환으로 2019년도 어린이 기후변화교육을 지난 20일 상주 중덕지 자연생태관에서 시작했다.

이번 기후변화교육은 관내 유치원생 800여 명을 대상으로 10월까지 환경교육 전문기관인 경상북도환경연수원과 공동으로 진행한다. 낚시놀이, 기후변화 및 미세먼지 적응을 위한 어린이 인형극, 편백나무 가습기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교육을 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013년 3월 중덕지 자연생태교육관을 ?상주시 기후변화교육센터?로 지정한 이후 2018년까지 8천명이 넘는 상주 시민이 기후변화교육 및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교육을 수료했다. 또한 체계적이고 지속가능한 시민 환경교육체계를 구축했고, 다양한 기후변화 교육 프로그램 및 홍보 캠페인 등을 통해 시민의 기후변화 적응 능력 향상 및 녹색생활 실천 유도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안정백 환경관리과장은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시민의 기후변화에 대한 적응 능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이번 기후변화교육은 어린이들에게 환경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