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보청기 분당/수원센터는 여름을 맞이하여 특별할인 및 보청기 무상점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연구들에 따르면 난청을 방치할 경우 가족이나 친구 등 주변과의 소통 단절로 인한 문제점들이 발생하며, 나아가 치매, 우울증 등의 질병 발병 확률이 증가하는 등 악영향을 미치는 만큼 난청이 시작되면 조기에 보청기를 착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이에 연세 분당보청기에서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하여 보청기가 필요한 난청인들에게 전세계 프리미엄 브랜드의 보청기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방문고객에게 보청기 기본 50% 할인율 적용과 함께 품목별로 다양한 추가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목돈마련이 부담스러운 고객들을 위해 월 3만원대부터 가능한 장기렌탈 서비스를 제공한다. 만약 매장 방문이 어려우면 출장을 통해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보청기의 고장율이 높아지는 여름철에 대비하여 기존 자사 구매 고객은 물론 타사 구매보청기 사용자 대해서도 무상점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보청기업계 전문가에 의하면 최근 보청기는 각 브랜드별로 기술 및 품질에 있어서 상향평준화가 이루어져 있지만, 각 제조사별로 소리 성향 및 일부 편의기능의 차이가 있고 난청인 개개인의 소리에 대한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회사의 제품을 한자리에서 청음 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제품을 고를 때는 청력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개개인에게 적합한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데 이에 연세 분당보청기에서는 독일, 덴마크, 스위스, 미국 등의 유명브랜드 제품을 취급해 이용자의 청력과 이용 목적, 취향에 따라 원하는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보청기는 각 회사마다 수십만원대부터 수백만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는데, 난청인들이 가격대별로 장단점을 쉽게 파악하기 어려운 점이 있다. 이에 연세 분당보청기에서는 난청인이 자신의 청력상태, 보청기 착용환경, 예산계획 등을 고려한 최적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보청기 가격대별 구매가이드를 제공하여 최적의 제품을 제안한다. 

연세 분당보청기에서는 하나하나 비교가 어려운 전세계 유명브랜드 제품을 한자리에서 비교, 청음하면서 구매할 수 있으며,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 등을 통해 난청인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 분당 및 성남은 물론 용인, 수원, 광주, 오산, 화성, 평택 등 인근 지역의 난청인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연세보청기 분당/수원센터는 직원들 모두가 청능사 자격증 및 청각학석사를 보유하고 있는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국보청기협회 시설인증전문점으로서 종합병원 수준의 시설을 갖추고, 상담에서부터 청력평가-보청기선정-피팅-청능재활 및 관리에 이르기까지 사용을 위한 풀케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사용기간 내내 소리조절 서비스를 제공하며 청소 및 점검 서비스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며 “방문일자에 맞추어 본인 및 가족들에게 방문안내문자를 발송해 관리를 소홀히 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안내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구매 1년 이내에 분실하거나 완파된 경우 저렴한 가격의 수수료만으로 동일 제품을 재구매할 수 있는 안심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청각장애등급을 보유한 난청인은 장애인보장구 등록업소에서 보청기를 구매 시 정부 보조금을 최대 131만원까지 지급받을 수 있다. 연세보청기 분당/수원센터는 장애인보장구 등록업소로서 보청기 구매 시 보조금 지급을 받을 수 있으며, 전 과정을 자세히 안내하고 있다.

이밖에 연세보청기 분당/수원센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