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움말: 의정부피부과 휴먼피부과 심상대 원장

뽀얗고 하얀 피부를 위해서 많은 여성들이 미백 관리에 신경을 쓴다. 하지만 피부 미백에 앞서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깨끗한 세안과 충분한 수분 공급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하얀 피부와 함께 촉촉한 피부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피부에 효과적인 수분 크림으로 충분한 수분 공급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화이트닝 기능이 있는 스킨로션이나 에센스, 크림 등의 화장품으로 피부관리를 한 후 올바른 화장법을 통해 메이크업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 때 지성 피부는 유분기가 많이 들어있지 않은 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뽀얀 피부의 적인 피부 색소 침착을 예방하려면 자외선을 적극적으로 차단하는 게 중요하다. 햇볕을 직접 쬐는 것은 피하고 외출하기 전에는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히 발라 예방한다. 세안을 할 때는 클렌징크림으로 화장을 깨끗이 지운 다음에 클렌징 폼을 사용해 꼼꼼히 씻는 것이 중요하다. 균형 잡힌 식단 및 7~8시간의 수면 유지를 통해 피부를 관리하는 것도 바람직한 방법이다.

피부과에서 화이트닝 시술을 받는 것도 피부 미백에 도움이 되는 방법 중 하나다. 피부과에서는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가 전체적으로 칙칙해졌다면 전문 치료 방법을 통해 피부 톤을 개선할 수 있다.

특히 기미, 주근깨 등 색소질환이 생성됐다면 단순한 관리만으로는 해결하기 어렵다. 때문에 피부 미백(화이트닝) 및 색소질환 치료를 받는 것이 대안이 될 수 있다.

의정부피부과 휴먼피부과에서는 레블라이트토닝, 브이빔, 젠틀맥스 및 제미니 등 다양한 방법으로 색소질환을 치료하고 있다.

특히 레블라이트토닝은 기존 레이저토닝의 에너지효율을 높이면서도 부작용 우려는 감소시킨 레이저치료로 피부자극을 줄이고 피부손상은 적은 치료법으로 알려졌다.

또한 브이빔은 혈관성 기미병변 감소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

젠틀맥스는 진피 및 멜라닌색소만 선택적으로 파괴하며 홍조, 여드름 자국의 혈관 질환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다른 레이저 기기와 함께 이용해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제미니레이저는 효율적인 콜라겐 재생효과로 인해 주름개선이나 탄력개선에도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

의정부피부과 휴먼피부과 심상대 원장은 “화이트닝 효과를 제공하는 시술은 레블라이트토닝이 대표적이며 다른 여러 가지 시술과 병행하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안전성이 검증된 장비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장비에 대한 숙련도와 환자의 피부상태에 대한 이해도가 뛰어난 전문의로부터 시술 받아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