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23 22:20 (월)
경산시, 클린적십자봉사회 이웃사랑 집 청소 실시
경산시, 클린적십자봉사회 이웃사랑 집 청소 실시
  • 최효정 기자
  • 승인 2019.06.24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거 국가유공자의 집 대청소 실시로 쾌적한 주거환경 마련
▲ 클린적십자봉사회는 지난 22일 관내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중방동의 국가유공자의 집을 방문해 가구 대청소를 실시했다.
[데일리그리드=최효정 기자] 클린적십자봉사회는 지난 22일 관내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중방동의 국가유공자의 집을 방문해 가구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 가구는 쓰레기와 오랜 기간 방치된 짐들이 가득해 다가오는 여름에 어르신의 건강이 염려되는 상황이어서 클린적십자봉사회원들이 발 벗고 나서서 정리 정돈을 실시해 주택 내·외부를 말끔히 치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했다.

현종혁 회장은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시간을 내어 함께 해준 회원들 덕분에 어르신께 깨끗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열심히 뛰어다니겠다.”라고 밝혔다.

어르신은 “평소 집을 치워야겠다는 생각은 했지만 몸이 불편해 행동에 옮기지 못했는데, 이렇게 좋은 분들이 오셔서 청소를 해주시니 큰 힘이 됐다.”라며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클린적십자봉사회는 2018년 1월 출범한 봉사 단체로 경산시 소속 환경미화원 10여 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저소득가구 대상 식료품 배달, 무료급식, 환경캠페인 등의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