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카페 커피홀이 예비 가맹점주를 위한 창업 비용 지원 프로모션으로 100호점 개점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프랜차이즈 카페 창업은 입지 선정부터 운영 교육, 마케팅 등 A부터 Z까지 본사가 돕기 때문에 비교적 쉽게 창업할 수 있어 초보 창업자에게 인기가 높다. 하지만 단발성 유행 아이템이나 저렴한 창업 비용, 보여주기 식 교육으로 인한 피해 사례도 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창업은 장기적으로 보고, 본사의 탄탄한 가맹점 운영지원 및 교육 시스템을 살펴 진행해야 한다.
 
커피 전문 브랜드 커피홀은 ‘커피의 가치를 바꾸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커피홀의 진정성을 내세우며 본사와 가맹점이 상생할 수 있는 체계적인 운영 시스템을 구축했다.
 
창업 전문 프랜차이즈 커피홀이 시행 중인 대표적인 창업 지원 프로모션에는 프랜차이즈 창업에서 보기 어려운 가맹비, 교육비, 물품 보증금, 로열티를 면제를 제공하는 것이다. 추가로 7월까지 창업 비용 지원 프로모션을 실시해 많은 가맹문의가 들어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카페 창업혜택으로 창업 비용을 낮췄을 뿐만 아니라 이슈별, 시즌별로 트렌디한 음료와 다양한 디저트 개발, 신제품 출시에 따른 SNS 이벤트 마케팅 등 다양한 활동도 진행하고 있어 카페 성수기를 맞아 많은 신규 고객의 유입이 예상된다.
 
프랜차이즈 가맹점에서 발생한 이슈에 대해 빠르게 대처한다는 점도 눈에 띈다. 커피홀은 가맹점주 전용 ‘카카오 플러스 친구’ 플랫폼 서비스를 도입해 문의사항을 적극적으로 빠르게 응대하며, 전담 슈퍼 바이저가 정기적으로 매장을 방문해 운영을 돕는다. 커피홀의 슈퍼 바이저는 위생 점검부터 신 메뉴 교육, 지점별 이벤트인 LSM(Local Store Marketing)를 기획하며 가맹점주와 본사의 사이의 신뢰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
 
카페 창업 전문 커피홀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카페를 창업은 창업 비용과 혜택도 중요하지만 오픈 이후에 본사의 응대 시스템 및 운영지원이 잘 구축되어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커피홀은 본사의 전문 운영 노하우를 통해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시스템을 마련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인기 프랜차이즈 카페 커피홀의 창업 비용 및 가맹 관련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와 대표번호를 통해 가능하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