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움말: 미담은클리닉 배진만 원장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은 여성의 당연한 본능이자, 욕구이다. 현대사회에서 아름다움의 기준이 되는 V라인 얼굴, 갸름한 턱선, 탄력 있는 피부를 원하는 것도 자연스러운 일이다.

이러한 조건을 갖추기 위해 성행했던 안면윤곽수술도 이제는 그 인기가 주춤하고 있다. 보다 간편하고 쉽게 시술을 접할 수 있는 ‘윤곽주사’ 때문이다.

윤곽주사는 얼굴의 칼을 대는 안면윤곽수술이나 양악수술과 달리 주사만으로 시술할 수 있다. 보다 자연스러운 시술 효과, 통증이 거의 없고 비용 부담도 덜었다.

안면윤곽 수술이나 양악수술 등 성형수술 부작용 사례가 매년 크게 증가하고 있다는 점도 여성들의 발길을 윤곽주사로 향하게 만드는 이유가 됐다. 한국소비자원의 통계자료에 따르면 성형수술 부작용 피해구제 요청 건수는 최근 5년 사이 3배 이상 증가했다.

이에 많은 여성들이 안면윤곽 주사를 선택하고 있지만, 짧은 지속기간, 예상과는 다른 결과물에 실망하는 사례도 적지 않다. 또 1회 시술로 좋은 효과가 나타나지 않았을 때 2회, 3회까지 추가 시술을 권하는 등 피해를 겪게 되는 여성들이 속출하고 있다.

그렇다면 효과적이면서도 안전하고, 지속기간과 부작용 예방까지 신경 쓴 윤곽주사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따져봐야 할까.

지난달 24일 ‘2014년 제7회 대한민국 글로벌 의료서비스 대상(KGMSA)’ 시상식에서 스킨케어 부문 대상을 수상한 미담은클리닉 배진만 원장은 “윤곽주사는 주사를 이용해 빠르게 이루어지는 시술이기 때문에 여성들이 쉽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는 바람직하지 않다”며 “일반 성형수술과 마찬가지로 정보를 충분히 수집한 후 비교해보고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시술에 사용되는 약품의 효과가 이미 입증된 것인지, 부작용이 없고 안정성이 확인되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는 설명이다.

또 의료진이 윤곽주사에 대한 충분한 경험을 갖춘 것인지, 미적 감각을 갖추고 있는지도 시술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고려해야 할 사항이다.

이러한 점들을 모두 충족시킨 미담은클리닉의 윤곽주사는 간편하면서도 뛰어난 효과를 보이며, 지속기간을 크게 개선해 여성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배 원장은 “인체에 무해한 약물을 사용함으로써 부작용 걱정 없이 V라인 얼굴을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며 “5~10분 정도만 시술에 투자하면 회복을 위해 환자가 투자해야 하는 시간도 없어 시간여유가 없는 직장여성들에게도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윤곽주사의 효과로 만들어진 광대, 턱선, V라인은 살이 찌지 않는 이상 반영구적으로 유지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전문가에 의해 가벼운 마사지법을 전수받을 수 있는데, 윤곽주사의 효과를 더욱 좋게 하므로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다.

배 원장은 “흔히들 윤곽주사는 효과가 없다고 말하는 것은 제대로 된 시술 프로그램을 접해보지 못했기 때문”이라며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 지속기간이 긴 윤곽주사를 시술 받는다면 여성들이 원하는 V라인 얼굴과 갸름한 턱선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