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자연한잎 의령망개떡' 시작으로 연속 방영 예정
우수 농업인생산기업 선별해 TV홈쇼핑 통한 판로 다각화 나서

농협 하나라유통은 공여홈쇼핑 TV하나로마트를 통해 우수 농업인의 상품 알리기에 나섰다.
농협 하나라유통은 공영홈쇼핑 TV하나로마트를 통해 우수 농업인의 상품 알리기에 나섰다.

[데일리그리드=강성덕 기자] 농협(회장 김병원) 하나로유통은 25일 공영홈쇼핑 'TV하나로마트'를 통해 농업인생산기업 제품 알리기에 나선다고 밝혔다.

TV하나로마트를 통해 선보이는 첫 번째 상품은 '자연한잎 의령망개떡'으로 25일 오후 5시에 방영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농업인생산기업의 우수 제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올해에만 15회 이상 농업인생산기업 제품 방영을 계획하고 있다.

그동안 농협하나로유통은 농업인생산기업의 우수한 제품들이 신속하게 농협하나로마트에 입점할 수 있도록 계약단계를 축소하고 계약서류를 간소화했으며, 그 결과 현재 323개 농업인생산기업의 3,490개 제품이 전국 농협하나로마트에서 판매되고 있다.

농협하나로유통 김성광 대표이사는 "공영홈쇼핑 론칭으로 많은 소비자에게 우수한 제품을 알리고 농업인생산기업에는 매출 확대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면서,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을 위해 판매 다각화 및 저변 확대에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공영홈쇼핑은 올레TV 22번, SKB Btv 2번, LGU+ TV 20번, Skylife 21번에서 시청 가능하다.

강성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