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박 7일간 현지인처럼 살아보자

한국관광공사 전경.
한국관광공사 전경.

[데일리그리드=김선근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공사)는 장기간 현지인처럼 살아보는 여행트렌드를  활용해 여름 휴가시즌 대한민국구석구석 ‘일주일 살아보기(시즌2)’ 이벤트를 추진한다. 

일주일 살아보기 이벤트는 장기 체류형 국내여행 문화 향상을 위해 지난해부터 시작된 사업으로 참여가 확정된 이들에게 총 6박 7일의 숙박을 지원하는 대국민 이벤트이다.

참가자들은 7월 29일~9월 1일 사이 6박 7일간 국내 5개 도시(경주, 영월, 충주, 보성, 남해)여행계획을 세워 제출하면 된다.

참가 신청은 대한민국구석구석 누리집과 앱에서 할 수 있으며 신청자 중 최종 10개 팀이 선정되고 신청 기간은 다음달 8일까지이다.

한편 공사는 관광벤처 숙박중계 플랫폼인 스테이폴리오와 시골하루에서 추천하는 지역문화를 담은 독특한 숙소들을 참가자들에게 제공한다.

지난해 일주일 살아보기(시즌1)에서는 총 6팀이 선발됐고 이들 참가자들의 체험한 여유롭고 특별한 휴가 이야기는 대한민국구석구석 누리집에서 다시 볼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 국내온라인홍보팀 김양길 팀장은 “몇년 전 TV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도가 살아보기 목적지로 인기를 얻은 이후 주목할 만한 대체 목적지가 없었다. 이번 이벤트가 국내 관광지의 매력을 알리고 체류형 국내여행 문화형성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선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