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경시 제69주년 6.25전쟁 기념식 갖고 안보결의 다져
[데일리그리드=최효정 기자] ? 문경시는 6.25전쟁 제69주년을 맞이해 25일 오후 1시 30분부터 문경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및 안보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6.25전쟁 참전용사의 명예선양과 위국헌신의 노고를 위로하고 역사적 교훈을 되새기는 등 호국·안보의식을 고취를 통해 자유와 평화수호를 위한 범시민적 안보의지를 결집시키는 계기가 됐다..

이날 자리에는 고윤환 문경시장,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보훈단체장, 6.25참전용사, 보훈단체회원, 시민 등 6백여 명이 참석했다

식전행사로 남북하나통일예술단의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으며, 기념식 본 행사는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 문경시장 기념사, 시의회의장 격려사, 호국시 낭송, 결의문 채택, 만세삼창, 6.25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기념사에서“이번 제69주년 6.25기념식 및 안보결의대회를 통해 참전용사와 유가족들의 나라를 위한 고귀한 희생과 헌신에 깊은 감사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평화를 위한 노력도 튼튼한 안보 위에서만 가능하다는 것을 깊이 되새기고, 국가안보에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모든 안보역량을 결집하는데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최효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