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정상화 치료 프로그램으로 해결 가능

오늘날 2030세대 취미생활은 어떤 것일까? 출, 퇴근 시간이나 주말에도 쉽게 할 수 있는 취미활동은 SNS(Social Networking Service) 활동이다. 페이스북(Face book)이나 트위터(Twitter) 등을 통해 자신의 일상생활이나 글 등을 올리면서 마음의 여유를 가진다. 특히, 이러한 취미활동을 할 때 맛집과 관련된 정보를 검색하는 활동을 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현상은 많은 사람들이 음식과 관련된 관심도가 높기에 나타나는 것이고, 식생활 위주로 일상생활이 이루어진다는 의미로도 볼 수 있다.

하지만, 이렇게 식생활이 중요시 되어감에 따라, 이로 인한 질병이나 질환 등이 늘어나는 것도 사실이다. 이는 서구화되고 고칼로리 음식이 대부분 이기 때문에, 면역력으로 인해 여러 질병에 노출되기가 쉽기 때문이다. 그 중 하나가 자가면역질환인 류마티스관절염이다

증상 파악과 조기 진단이 중요한 류마티스관절염

이 질환은 정확히 증상을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만약 관절이 부으면서 통증이 나타난다면 류마티스관절염을 의심해봐야 한다. 이 증상은 관절 안에 있는 활막에 염증이 생겨 혈액 내 백혈구가 관절에 모여들면서 생긴다. 증상이 지속되면서 관절의 모양에 변형이 와서 통증 정도가 심해지기 때문에 조기진단과 더불어 치료를 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구 류마티스관절염치료 이지스한의원 석명진원장은 “류마티스관절염은 대부분 환자가 발생 2년내에 관절 손상이 나타날 수 있기에 효과적인 치료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 질환은 면역력 기능이 상실되어 생긴 자가면역질환이기에, 식습관의 변화와 함께 면역력을 정상화시키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대표적인 면역력 정상화 치료방법은 AIR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본래의 기능을 잃은 면역계를 회복할 수 있는 치료법을 구성하여 단계적으로 진행됩니다.”라고 전했다.

면역력으로 인해 나타난 류마티스관절염, AIR프로그램으로 치료 가능

AIR프로그램의 대표적인 치료법은 면역약침요법과 왕뜸치료법이 있다. 우선, 면역약침요법은 자연상태의 약물을 정제하여 인체 내 경혈자리에 시술하여,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것뿐 만 아니라 염증반응을 완화시키고 세포 재생 작용을 활성화시켜 관련 질환을 치료한다.

또한, 왕뜸치료법은 생체의 항체면역기능이 증진되는 작용을 행하여, 멸균과 소염효과가 일어나도록 하는 것이다. 이 두 치료법을 통해 면역력 증강과 더불어 노출된 각종 염증과 질환을 치료하도록 도와준다.

이 AIR프로그램을 통한 치료와 더불어 환자 본인의 체질에 맞춘 탕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다.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체내에 열독과 노폐물이 과다하게 쌓여서 생긴 질환이기에, 이를 배출해주는 탕약 복용을 병행해야 한다.

류마티스관절염은 불치병이 아니라 오랫동안 꾸준히 치료를 받고 생활습관을 개선하면 치유 가능한 질환이다. 그렇기에 본인 스스로 식생활을 비롯한 전반적인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노력하려는 의지가 중요하다. 본인 의지와 노력에 의해 치료를 행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